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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2D 말풍선 만들기
Hierarchy 창 UI -> image 생성
Inspector 창 -> Source image에 말풍선 에셋 삽입
width 늘렸을 때 이미지 손상 방지하기
말풍선으로 설정할 에셋 선택 -> Inspector 창 Sprite Editor
크기를 조정해도 변하지 않을 Broder(모서리) 값 조정 -> Apply
Hierarchy 창 canvas -> image
Inspector 창 image type -> simple에서 sliced로 변경
말풍선 위치 조정하기
Inspector 창에서 Anchor 조정 shift + alt + 왼클릭
width의 여백 원하는 만큼 값 조정
left - 왼쪽 여백
right - 오른쪽 여백
pos Y - 아래 여백
height - 말풍선 높이
텍스트 생성
Hierarchy 창 image -> UI -> Legacy -> text 생성
Inspector 창 Text에 원하는 문구 작성
마찬가지로 고정 위치값 조정을 위해 Inspector 창에서 Anchor 조정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Text talkText;
public GameObject scanObject;
public void Action (GameObject scanObj)
{
scanObject = scanObj;
talkText.text = "이것의 이름은 " + scanObject.name + "이다.";
}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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