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셋이 겹쳤을 때 해결법
서로 다른 두 에셋이 겹쳐졌을 때,
어떤 에셋을 먼저 보여 줄 것인가
2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1) z축 변경을 통해 설정 가능
2) Inspector 창 - Order in Layer 값이 높을 수록 위로 보여짐
뭉쳐있는 타일 에셋 Slice 하기
1) Project 창에서 겹쳐있는 에셋 파일 클릭
2) Inspector 창에서 Sprite Mode를 Multiple로 변경
3) Inspector 창에서 Sprite Editor 클릭
4) Sprite Editor 창에서 Slice 클릭
5) 셀 크기에 맞게 설정 -> Type -> Grid by sell size
6) Slice 클릭
타일 맵 및 타일 팔레트 생성
1) Hierarchy창 우클릭 -> 2D object -> Tilemap -> Rectangular
2) window -> 2D -> Tile Palette -> 타일 팔레트 창에서 Create New Palette 클릭
3) 원하는 에셋 드래그 앱 드롭
타일맵 셀 사이즈 변경법
1) Hierarchy창에서 Grid 클릭
2) Inspector 창에서 cell size 변경
셀 크기를 맞췄는데 정렬이 안맞을 때
1) Hierarchy창에서 Tile anchor 변경
타일맵 그리기
타일 팔레트 도구 설명
1) 그리드 영역 특정 타일 선택
2) 선택한 영역 옮기기
3) 선택한 타일로 맵을 색칠
4) 선택한 타일로 사각형 영역 채우기
5) 팔레트 안에서 새로운 타일 선택
6) 그린 타일 지움
7) 선택 중인 타일로 타일 맵 영역 채움
타일 방향 전환 하기
1) 타일 팔레트에서 방향 전환 할 타일 선택
2) [ 키 또는 ]키를 눌러 방향 전환 가능
타일 경계 설정
1) Hierarchy창 자식으로 새 타일맵 생성 이름은 BorderLine
2) 맵에서 경계로 삼을 부분을 아무 타일이나 선택해서 그림
3) Component에 Rigidbody 2D, Tilemap Collider 2D, Composite Collider 2D 추가
4) Tilemap Collider 2D에서 Used by Composite 체크
5) Tilemap Renderer에서 Mask Interaction을 None -> Visible Inside Mask로 변경하면 경계가 안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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