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테크 부스트캠프 1주차 회고
기간 : 2024.10.21 - 2024.10.27
첫 날 OT
첫날은 판교 카카오 아지트에서 OT가 진행되었다.
강사진 소개와 앞으로의 일정에 대한 전체적인 안내가 있었고 같은 테이블에 앉은 사람들과 가벼운 아이스브레이킹 세션도 준비되어 있었다. 덕분에 즐거운 분위기에서 OT를 진행할 수 있었다.
OT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지원하기 전부터 기대했던 구름 EXP를 통한 온보딩 미션 실습이었다.
단계별로 퀘스트를 달성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다.
오랜만에 오랫 동안 앉아있어 피곤했지만.. 앞으로 6개월간 주 100시간을 공부해야 한다는 말에 정신을 다잡았던 것 같다.
온라인 강의
강의는 JS, 프론트엔드, 백엔드, 그리고 Git에 관한 주제로 진행됐다.
첫 JS 강의는 기초부터 시작했지만, 15주 차 내용을 8시간에 압축하다 보니 진도가 빠르게 나갔다. JS를 깊이 사용해본 적은 없지만 다른 언어를 익히는 속도가 나쁘지 않아 기본 문법 위주로 빠르게 습득하려 노력했다.
가장 좋았던 것은 Git 강의였다. Git에 대한 기본적인 명령은 알지만 어떻게 동작하는지는 잘 몰랐기 때문이다.
덕분에 Git의 동작 원리와 구조에 대해 익힐 수 있었다.
팀 미션
셋째 날 팀이 정해졌다. 팀원과 함께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아는 내용을 글로 정리하거나 말로 설명하는 것이 단순히 알고 있는 것과는 완전히 달랐다.
덕분에 모르거나 헷갈리던 부분을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 한 달여간 함께할 팀원들과 많이 배우고 서로 격려하며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과제
넷째 날 드디어 과제가 시작됐다.
과제 분량이 많다고 느껴지긴 했지만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가늠이 잘 되지 않았다.
여기서 실력이 아직 많이 부족하구나 느꼈다.
어느정도 실력이 받쳐지면 이걸 하는데 얼마나 걸릴지 정도는 가늠할 수 있을거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한 만큼 실력 분포가 고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다른 사람에 비해 진행 속도가 느린건 아닌지 좀 신경쓰였던 것 같다.
하지만 실력 향상을 위해서는 현재 상태를 인정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조급해할 시간에 더 집중하고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첫 주말
사실 첫 주말까진 여유가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었지만.. 과제가 많은 관계로 주말은 대부분을 과제를 하며 보냈다. 과제가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실습할 수 있는 형태여서 도움은 많이 됐다.
1차로 혼자 개념을 글로 작성해 보고
2차로는 팀과 함께 개념을 공유하며 다시 작성한다.
마지막으론 과제를 통해 배운 내용을 실습하고 이를 통해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배울 수 있었다.
앞으로의 다짐의 다짐
- 질문을 망설이지 말자
- 항상 경청하고 존중하는 자세를 갖자
- 주 100시간을 목표로 하자
이번주 공부 시간 인증
댓글